커리어 · 모든 회사 / 해외영업
Q. 의류 벤더로 이직하기 위해서 프로모션 회사 경험이 도움이 될까요?
현재 언더웨어 프로모션 회사에 3개월 째 다니고 있습니다. 규모가 크지 않은 회사이며 제 업무는 샘플 핸들링 / 메인 생산 작업지지서 보고 부자재, 원단 발주 체크, 선적 출항 관리, 생산 관리, 브랜드 미팅을 맡고 있습니다. 스펙은 지방 4년제 의류학과 졸업 학점 4.34/4.5, GTQ 포토샵 1급, 컴활 2급, JLPT N2 일본 단기 교환학생 창업 프로젝트 -> 셔츠 기획, 제작, 생산, 판매 / 파우치 프로젝트 2회 기획, 제작, 생산, 판매 경험이 있습니다 나중에 의류 벤더에 지원할 때 도움이 될 경험이라고 생각하여 입사했는데.. 프로모션에서 일하면 이직이 힘들다고 하기도 하는 분들이 많아서 걱정이 많네요.. 나이도 28살 남자라 적지 않은 편이고.. 1년정도 경력을 쌓고 영어 스펙 보강해서 신입으로 지원할 생각인데.. 회사 경험이 이직할 때 도움이 될까요? (의류 벤더가 아니어도 브랜드 기획 MD나 생산MD쪽으로도 생각 있어요) 어떤 식으로 보완 해야할까요
2026.04.08
답변 0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어요.
로그인하고 첫 답변을 남겨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관세청 여행자통관 인턴이 해외영업직무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사기업 해외영업직을 희망하고 잇습니다. 아직 인턴 경험이 없고, 이번에 운 좋게도 관세청 여행자통관 직무 인턴에 합격하였습니다. 어학 자격증이나 마케팅 관련 대외활동 위주 활동, 교환학생 경험 등은 있는데 실질적으로 수치 이익을 내본 경험은 아직 부족한 상태입니다 ㅠㅠ 사기업 해외영업직에서는 특히나 영업 관련 직무 경험을 중시하실 거 같은데.. 관세청 인턴은 완전 핏하지도 않고, 심지어 9월 말까지 근무라 2학기에 복학이 안되어 1년 휴학을 감안해야 하는 상태이기도 합니다 ㅠㅠ 제가 재수를 하기도 해서 조금 마음이 급하여.. 차라리 이번 학기 중에 영업 관련 아르바이트나, 다음 학기 현장 실습 인턴을 시도해보는 게 좋을 지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또, 요즘 금턴이라고 하여서 기회가 왔을 때 바로 잡는 게 좋을 지 고민입니다 ㅠㅠ
Q. 직무 및 서합률 고민
안녕하세요, 해외영업/구매/SCM 직무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직무를 맞게 잘 잡았는지 경쟁력이 있는지 판단이 잘 서지 않아서 질문 드립니다:) 일단 저의 기본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학교: 국숭세단 상경 4.1/4.5 어학: 영어 오픽 AL, 토익 945, 중국어 HSK 6급, 일본어 N3 자격증: 무역영어, 매경 우수, 한국사 1급 대내외활동: 학보사 1년 반, 외교부 산하기관 서포터즈 1년, 창업동아리 4개월 인턴: 공공기관 해외인턴 1년 (아프리카) 기타: 중국 교환학생 / 졸업한지 1년 지남 기본적인 스펙은 다 갖췄다고 생각하는데 서합률이 저조한 것이 걸립니다. 이 경우에는 스펙 향상에 집중해야 할까요 아니면 자소서 퀄리티를 더 올려야할까요? 혹은 희망 직무를 바꿔야 할까요? 대기업/중견기업/외국계 해외영업/구매/SCM 직무를 선호하는데 3월 공채 시즌을 어떻게 대비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3월에 서합률이 낮을 경우 보충해야할 부분에 대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저학점 신입 취업 전략 타산업군 동일 직무 근무 vs 추가학기 수강
안녕하세요 제조업 해외영업, B2B영업 희망하는 전기전자공대생입니다. 학점이 3.2로 아주 낮습니다. 현재 졸업유예 상태로, 아웃소싱 산업군에서 영업 직무를 수행 중입니다. 대외활동이나 수상경력이 적지 않고, 어학 성적도 AL이지만 역시 서류 합격률이 좋지 않아 고민 중입니다. 서류는 대기업만 지원한 것이 아닌 중견 중소까지 폭넓게 지원했지만 30개 지원 중 2개 외국계 1곳과 중견 1곳만 합격입니다. 그래도 붙은 곳이 있는 것 보면 대외활동, 수상경력, 각종 아르바이트 경험을 직무에 맞게 잘 녹여 쓴 것 같은데 서류 합격률이 과도하게 낮아 아래 방안 사이에서 고민 중입니다. 1) 여름에 졸업을 하고 희망 산업군과 거리가 멀지만 직무는 B2B로 동일한 현재 회사에서 커리어를 시작해야할지, 2) 아니면 회사를 그만두고 차라리 추가학기를 통해 학점을 3.4-5까지는 올리는 편이 나을지 선배님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